거제도 대우조선 앞 신화 더블루 오피스텔, 수익률 약14% 예상

입력 2015-04-14 12:52  


서울에 사는 주부 정모씨 가족은 남편 직장 관계로 베트남으로 가기로 되어 있었다. 정모씨는 베트남에 가기 위해 서울에 있는 아파트도 팔고 준비 하던 중 회사 사정상 취소가 되면서 이 돈으로 베트남에 투자를 할까 고민하고 있을 때, 잠깐 삼천포에 있는 친정집에 들러 거제 신화 더 블루 광고를 본 후 부모님을 모시고 홍보관에 방문해 계약을 하게 되었다.

수도권은 개발이 늘어 나면서 오피스텔의 공급은 과잉이라고 할 정도로 많이 늘어나 공실률이 높아 수익성은 현저하게 떨어져 일부 건설사는 수익률 보장, 임대 보장 등을 앞세워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현상이 지금의 시장이라 투자자들은 식상해 하고 꺼려한다,

전국이 일일 생활권인만큼 투자도 지역으로 눈을 돌리면 대박 상품과 안정된 투자처가 있다.

거제도는 대우해양조선, 삼성중공업, 외국인, 협력사 등 포함하면 인구의 약90%는 조선업에 종사하기 때문에 전국에서 개인소득이 높은 지역 중 하나이다.

수도권과 거제도의 수익률 분석결과 수도권은 약5%대인데, 거제는 평균15~25%정도의 수익률이 형성되어 있다.

이유인즉 단순 오피스텔 개념이 아닌 외국인 전용 렌탈하우스로 선주 회사에서 임대를 받아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에게 주거를 하게 해주는 방식이며, 또한 내국인도 가능하니 공실 걱정 없고 거제는 물가가 비싸니 시세도 높게 형성되어있어 투자처로는 금상첨화다.

특히 옥포동의 경우 대우해양조선의 중심생활권인 지역으로, 거제시 전체 외국인 중 65~70% 가량이 옥포동에 거주하고 있어 임대수요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신화 더 블루는 대우조선해양 근접 단지로 광역교통망이 우수하고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부산~거제간 거가대교 송정IC가 가까워 부산까지 5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시내버스 5개 노선과 급행1개 노선이 지나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옥포초교와 국제교를 도보로 닿는다. 옥포중앙시장과 병원, 롯데마트. 단지옆공원, 옥포공원 등이 있는 중심상권과 인접해 주거편의시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현재 거제 옥포동에서 전용 50㎡ 투룸 오피스텔의 렌탈료가 월 170만원 정도하기 때문에 ‘거제 옥포 신화 더 블루’의 기대수익률이 약14% 를 웃돌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공은 중견건설사인 신화종합건설사이고 국내 최대의 신탁회사 KB부동산신탁에서 자금관리를 하기 때문에 안정성도 100% 확보했다. 1차 일반 분양시 80% 마감이 되었고, 현2차 회사보유분선착순 분양중이다.

분양문의: (055) 632-3522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